MAIN SITEMAP LOCATION PROPOSAL

ASTORY

종영드라마ASTORY가 제작한 종영 드라마 작품입니다.

  • Home
  • 종영드라마
동영상

바람의 나라

형식
KBS 수목드라마
방송
70분 X 36부작
연출
강일수/지병현
극본
정진옥/박진우
출연
송일국, 최정원
기획의도
지금으로부터 2천년 전, 고구려를 건국한 주몽의 아들, 유리왕이 즉위한다. 밖으로는 강국 부여의 대소왕의 끊임없는 위협에, 안으로는 왕가의 권위를 위협하는 비류부의 내압으로 정국은 혼란스럽다. 그러나 유리왕의 마음 속에는 늘 강력한 고구려의 미래가 있다.

탄생.
"어미의 생을 끊고, 형을 죽이고, 아비를 죽이고, 그 아들을 죽일 자!" 유리왕의 아들이 태어난다. 그러나 신탁은 그에게 가혹한 운명을 내린다. 고구려의 강력한 왕권 확립을 위한 선택의 기로에 선 유리왕. 결국 자신의 아들을 제 손으로 죽이는 의식을 거행해 성난 민심과 비류부를 제압한다. 그러나 아비의 마음은 차마 자식을 죽이지 못하고 태자 해명에게 아이를 버릴 것을 명한다. 유리왕은 세상에서 죽은 자로 살아야 하는 아이에게, 뜨거운 피와 뛰는 심장이 없는 '무휼(無恤)'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성장.
"지금 이 순간부터 나와 이 아이는 인연이 없다. 네가 맡아 키워다오." 해명은 차마 무휼을 버리지 못하고, 선왕 주몽의 제실 벽화를 그리는 벽화공 혜압에게 무휼을 키워달라고 부탁한다. 자신의 참 신분과 운명을 아직 모른채, 무휼은 벽화공으로 자라, 청년을 맞이한다. 하지만 무휼의 심장은 넓은 대륙을 향하고... 늘 바깥 세상으로 나가기를 원한다.

만남.
"저는 무휼을 감당할 그릇이 못됩니다. 해명태자님께서 거둬 주십시오." 혜압은 총명하고 비상한 무휼에게 제실 벽화를 그리는 일이 맞지 않음을 알고, 해명태자에게로 무휼을 보낸다. 해명은 무휼을 연무장에 보내 강건한 사내로 만들기 위한 혹독한 군사훈련에 돌입힌다. 훈련을 받던 중, 무휼은 실수로 고구려 국경을 넘어 부여로 가게되고, 고구려의 첩자로 오인받아 모진 고문을 받는다. 그리고 그 곳에서 자신의 상처를 치유해준 연을 만난다.

마침내, 신왕(神王)의 역사가 깨어난다!
"무휼에게 드리운 불길한 운명의 굴레가 벗겨지면, 무휼은 이 나라의 태왕이 될 것이다." 부여에 잡힌 무휼을 구하기 위해 해명은 목숨을 건 구출작전을 감행한다. 이로 인해 부여와 고구려의 사이는 적대화되고, 해명 역시 위기에 처한다. 해명은 무휼과 함께 부여 대소왕 암살작전을 감행한다. 해명은 부여정복의 꿈을 무휼과 함께 나누고 싶었던 것. 드높은 정복의 꿈 그리고 사랑이 뜨거운 바람이 되어 휘날리던 곳, 바람의 나라가 열린다!